남자도 갱년기가 있나요?

40~50대 여성의 폐경기와 마찬가지로 남성에게도 갱년기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남성 갱년기 증상은 서서히 진행되며, 성기능 저하(성욕 감퇴, 발기력 저하, 전립선비대증 등)와 피로감,
근육 및 근력의 감퇴, 무기력증 등 질병으로 인한 것이라기 보다는 노화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큽니다.
하지만 남성갱년기는 신체적 기능의 쇠퇴, 정신적인 능력의 저하와 함께 사회적으로 은퇴 후 행동반경과
역할 축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생기는 증상으로서 방치했을 경우에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는 왜 생기나요?

남성갱년기의 주된 원인은 남성호르몬의 기능 저하입니다. 테스토스테론을 비롯한 남성호르몬은 사춘기에 최고치를 기록한 이후에
지속적으로 감소되는 양상을 띕니다. 평균적으로 매년 1% 정도가 감소되지만 40대 이전까지는 호르몬 감소로 인한 증상을 인지하지
못하다가 50대 전후로 호르몬 부족에 따른 몸의 변화(근육 감소, 지방 증가)를 느끼게 됩니다.
사회적으로도 은퇴 시기와 맞물려 심리적 위축, 정신적 스트레스 때문에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으며,
비만이나 흡연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의 증상은?

남성 갱년기 자가테스트

10개의 문항 중 1, 2번 문항에 해당되면서, 나머지 문항 중 3개 이상이 해당된다면 남성갱년기를 의심해 보아야합니다.

남성 갱년기의 한방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남성 갱년기의 한방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남성 갱년기는 테스토스테론 등의 남성호르몬 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고, 내분비계의 기능 저하로 인한 것인 만큼
오장육부의 기능을 회복하여 노화로 인한 몸의 충격을 완화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저하되었다고 해서 인위적으로 남성호르몬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므로
삼가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해서 치료해야 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남성갱년기 증후군 치료법

참경희한의원의 남성갱년기 증후군 치료법

만성 피로 증후군이 생기게 된 원인을 다각적으로 진단합니다.

디나미카 검사

환자의 스트레스 상태와 자율신경계 균형, 신체활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기혈음양(氣血陰陽)

상세한 상담을 통해 신체 기혈음양(氣血陰陽) 중 무엇이 허한지, 오장육부 중 어느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체질 상담

환자분의 체질을 고려하여 체질별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남은 부분을 덜어내어 건강한 균형상태를 만들어드리고자 노력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후군 맞춤 치료

침치료

과도한 스트레스 및 육체적 피로로 인해 나타나는 자율신경의 불균형 상태를 회복시켜 줍니다.

왕뜸치료

복부의 왕뜸 치료는 전신적인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오장육부 기능을 개선하여 자연치유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체내의 유해물질인 과산화지질을 감소시키고, 항산화물질을 증가시켜 노화로 인한 몸의 충격을 개선시킵니다.

한약

참경희한의원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질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회복하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보강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처방된 맞춤 한약입니다.

공진단

남성 갱년기를 악화시키는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코티졸,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논문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경옥고

한의학의 3대 명약 중 하나로서 오장을 튼튼하게 하고 만성피로 개선 및 노인기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