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질환의 시초, 지방간의 원인 및 치료의 중요성

우리나라 직장인의 대다수는 긴 업무 시간으로 인한 운동부족, 잦은 회식으로 인한
과도한 음주 및 육식으로 인하여 지방간이라는 진단을 받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들이 대부분 지방간 진단을 받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은 병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지방간은 간이 나빠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또한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할 만큼, 병이 많이 진행되기 전까지는 특별한 자각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지방간을 방치할 경우 병이 진행되어 알콜성 간염, 간경화, 간암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간기능 저하 자가진단

아래 항목 중 4~6개 이상의 항목이 체크된다면 상담을 받아보세요.

음주 과다로 인한 간기능 저하 치료법은?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음주 과다로 인해 발생하는 알콜성 지방간, 알콜성 간염 등은 간에 습열(濕熱)이 누적되어 생기는 증상이라고 봅니다.
습열을 쉽게 풀어 말하자면 간이 독성물질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노폐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동안에는 노폐물 역시 원활하게 몸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알콜과 같은 독성 물질이 유입되어 간이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배출 기능도 떨어져 노폐물이 점차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을 한의학에서는 청간해독법으로 치료합니다. 청간해독법이란 간의 해독 능력을 향상시키고,
담즙분비를 촉진시켜 간의 노폐물 배출 기능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간기능 저하로 인한 제반 증상의 치료 및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한약은 간에 좋지 않다던데?

과학적으로 많은 연구들을 통해 한약은 간세포를 보호하고, 염증을 억제하며, 간 조직의 섬유화를 감소시켜
간경화의 발생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비슷한 연구들이 많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만의 경우 국가 전수조사를 통한 10년간의 추적 관찰 끝에 한약 투여가 B형간염 환자의 총 사망률을 절반으로 낮춘 사실이 확인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속설들은 세간의 근거 없는 루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사에 의해 처방된 한약은 간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참경희한의원의 간기능개선 진단

참경희한의원의 간기능개선 진단

환자의 체질과 병의 원인을 고려하여 간 기능 저하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합니다.

디나미카 검사

환자의 스트레스 상태와 자율신경계 균형, 신체활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상담

사진(四診)과 복진(腹診)을 통해 전신 장부의 균형 상태를 살펴 간 기능이 저하된 원인을 파악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간기능개선 치료법

참경희한의원의 간기능개선 치료법

전통적인 한의학 치료와 최신 치료기법을 병행하여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침치료

기혈 순환을 개선하여 간의 노폐물 처리 능력을 증진
시킵니다.

약침요법

한약을 정제하여 간기능 개선에 중요한 혈자리에 국소적으로 주입하여 침의 효과와 약의 효과를 동시에 발휘하는 방법입니다.

왕뜸치료

복부를 따뜻하게 하고 복부의 혈류를 개선시켜 해독기능을 개선합니다.

한약치료

참경희한의원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질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간의 해독능력을 개선하고 노폐물 배출을 촉진
합니다.

공간척추교정법

간 기능이 떨어져 있는 환자들은 하부 흉추가 틀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을 지배하는 신경이 나오는 통로인 하부 흉추가 틀어지면 간의 기능 역시 떨어집니다. 흉추를 비롯한 전체 척추의 정렬을 바르게 하여 신체의 밸런스를 잡아주고 내부 장기 기능을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