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척추 및 관절질환

척추는 우리 몸을 지지해주는 신체의 기둥에 해당되는 역할을 하는 부위입니다. 그만큼 주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척추와 척추사이에는 추간판(디스크)가 있는데 우리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관절 역할과 우리 몸의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척추는 뇌와 연결된 척추신경을 보호하는 척추관 또는 신경관이 있습니다.

관절통증 클리닉

Q : 허리통증으로 침, 물리치료, 주사치료를 받아도 여전히 아프다?

A : 힘줄의 구축이 원인입니다. 힘줄은 근육이 뼈에 접착되는 부분으로 평상시에는 잘 늘어나고 수축되는 조직입니다.
오랜기간 반복되는 일과 노동, 좋지 않은 자세로 힘줄에 구축 (굳어지면서 수축)이 발생되면 통증이 오래가고 잘 호전되지 않습니다.
만약 근육의 문제라면 따뜻한 찜질, 침, 부항, 물리치료를 통해 벌써 좋아졌을 것입니다.

Q : 무릎이 아픈데 쑤시는데 붓지는 않네요?

A : 관절에 통증이 뼈, 근육, 인대, 연골, 염증, 연부조직 문제인지 감별진단이 중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이 빠른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으니까요!
가만히 있을 때 욱씩욱씬 쑤시거나 붓고 열감이 있으면 관절염 증상입니다.
다만 가만히 있을때는 통증이 별로 없다가 움직일 때, 자세를 바꿀 때, 운동시에 무릎에 통증이 심하다면
무릎뼈를 지탱하고 움직여주는 힘줄의 문제입니다.

Q : 어깨가 아파서 옷입는 것도 힘든데 나도 혹 오십견?

A : 나이 50 전후로 어깨에 통증이 발생하고 움직일 때 어깨가 아프다면 오십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옷 입고 벗기가 어렵나요? 누워서 잘 때 자세를 바꾸면 어깨통증 때문에 잠에서 깨나요?
오십견은 나이가 들면서 체내 노폐물과 석회질이 어깨 관절에 접착되면서 어깨가 굳어들어가는 질환입니다.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