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척추전방전위증이란 위 척추뼈가 아래의 척추뼈에 비해 전방으로 이동된 상태를 말합니다.
위 아래 척추뼈는 가지런히 탑과 같이 가지런히 포개어져 있는 구조가 아니라 관절이나 인대,
근육으로 단단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만약 후방 구조물 중 인대나 근육, 관절돌기가
위아래 척추뼈를 고정시키지 못하면 위 척추뼈가 앞쪽으로 미끄러지면서 허리의 안정성이
떨어지는 결과를 낳게 되며 보통 요추와 천추의 연결부근인 요추5번~ 천추1번(L5~S1)
사이에서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선천적으로 관절돌기의 결합 이상이나 척추 부상에 의해서 발생할 수도 있지만
척추주변의 뼈, 근육, 인대가 약해지면서 척추 뼈를 고정시키지 못해 발생하는 퇴행성 척추
질환으로서 요통, 좌골신경통을 발생하며 허리의 불안정감을 호소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증상

- 허리를 뒤로 젖히는 동작을 하면 요통이 생긴다.
- 엉덩이 허벅지가 뻐근하고 둔하거나 저림 증상이 심하다.
- 오래 걸으면 다리가 저리면서 힘이 빠진다.
- 엉덩이나 허벅지 근육이 경직되어 고관절을 굴곡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심하게 아프다.
- 걷는 자세가 이상하다. (골반을 좌우로 회전시키며 걷는 오리걸음 자세와 비슷해진다.)

척추전방전위증 원인

척추전방전위증 수술을 고려하고 계십니까?

위 척추체가 앞으로 밀려나 척추관이 좁아지고 신경자극증상이 발생하면 수술(척추유합술)을
권유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척추전방전위증의 수술은 두 개 이상의 척추체를 나사못으로
연결하여 하나처럼 고정시키는 수술로써 장기간 근육과 인대의 약화가 동반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수술을 한다고 하더라도 조직 유착이나 근력 약화, 요추 가동성 저하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수술이 위급한 상태가 아니라면 척추 수술은 최후의 선택으로 신중을 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한방치료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의 기능이 약해서 발생하는 퇴행성 척추질환입니다.
따라서 문제가 되는 근육이나 인대에 과도하게 가해지는 부담을 침치료를 통해 완화시키며 약화된 근육과 인대를 약침으로 강화시킵니다.
또한 근육을 발달시키고 허리 부위에 기혈의 원활한 순환과 소통을 도모하여 통증을 감소시키기 위해 체질에 맞는 한약을 복용하여 후유증과 증상 재발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척추전방전위증 치료는
“이런 점”에서 다릅니다.

한의학적으로 약해진 척추의 주변 근육과 인대를 강화시키는 것도 훌륭한 치료방법입니다.
하지만 참경희한의원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공간척추교정을 통해 골반과 고관절에서 척추구조를 무너뜨린 원인을 교정합니다.
공간척추교정법의 기본 치료 원리인 ‘척추 공간 확보 기술’은 추체가 전방으로 이동하여 발생하는 신경자극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골반부터 요추, 등까지 척추의 건강한 S자 구조를 회복시킴으로써 카이로프랙틱이나 기타 척추 교정보다 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합니다.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