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교통사고를 당하셨나요?

교통사고는 짧은 시간동안 심한 외부 충격이 몸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근육뿐만 아니라 인대, 관절, 척추에 많은 변화를 일으키게 됩니다.
때문에 사고로 인한 증상이 교통사고 직후부터 점차적으로 발생합니다. 사고 초기 증상이 없다고 치료에 소홀하고 일상생활을 그대로 하시는 분들은
사고 이후 2-3주까지는 지켜보셔야 합니다. 사고 당시 충격의 강도나 손상 부위에 따라서 통증이 나타나는 시기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강한 충격이 몸에 전해져서 발생하는 여러 증상 중에서 ‘일정 기간 경과하여도 소실되지 않고’ 남아있는 임상 증상을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합니다.
치료 시작 시기가 빠를수록 후유증이 적게 남으므로, 사고 직후에 바로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교통사고는 자동차의 추돌, 충돌, 전복 사고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추돌 당시의 상황에 따라 신체 증상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히 목은 안전벨트로 고정이 되지 않아 충격에 의해 순간적으로 앞뒤로 흔들리며 손상을 받습니다.
이 모양새가 채찍질하는 모양새와 같다고 하여 편타성손상(채찍질손상)이라고 하는데, 목뿐만 아니라 등, 허리, 어깨 등 전신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척추에 강한 충격으로 발생하는 디스크, 골절, 머리 충격으로 인한 뇌진탕, 신경근이 손상되어 생기는 팔다리 저림, 두통이나 메스꺼움, 이명 등의
자율신경 이상증상, 불면, 불안 등 신경정신과 증상, 통증부위를 옮겨 다니면서 야간에 심해지는 근육통이 생깁니다.

목이 과도하게 꺾이면서 생기는 증상(편타성 손상)

허리 및 골반의 통증

어깨 및 손목관절 통증

불면, 불안 등 신경정신과 증상

두통이나 메스꺼움, 이명 등 자율신경 이상증상

근육통 및 시림, 저림 등 감각이상

교통사고 후유증의 치료예후와 경과

일반적으로는 1-2달 정도 소요됩니다. 하지만 사고 당시 충격의 강도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치료예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충격을 많이 받았거나, 충격을 흡수하기 힘든 관절, 척추 구조를 가진 경우, 신경이 예민한 경우는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초기

사고 초기 2-3주는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여러 증상들이 생겼다 없어지고 이리저리 옮겨다니기도 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거나 초기 치료 이후에 괜찮다고 판단될 때는 일상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쉽게 통증이나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생활에 무리하지 않도록 하고 일상생활의 노동 강도는 평상시의 50%이하로 하도록 조절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기

증상이 완만해지고, 통증 부위가 축소됩니다. 충격 시에 발생한 염증이 회복되면서 신경 유착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전체 교통사고 환자의 20%가 발생하다는 보고가 있는데, 증상이 빠르면 3일 뒤부터, 늦게는 2개월이 지나서 발생합니다. 팔, 다리의 저림이나 시림과 같은 감각 이상이 발생하고 치료에 늦게 반응하기 때문에 중후반기에도 꾸준한 치료는 필요합니다. 일상생활에 조금씩 적응할 수 있도록 생활 강도를 평상시 활동의 70-80% 수준으로 조절하고, 경과에 따라 강도를 높여나갑니다.

회복기, 일상적응기

신체나 정신이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이 된 상태입니다. 치료 간격을 길게 두고 신체가 일상생활에 적응 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기간을 두고, 문제가 없으면 치료를 마무리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예방법

평소 척추나 관절 질환이 있다면 미리 치료받습니다.
등받이를 뒤로 눕히지 말고 90도로 곧게 세웁니다.
의자간격은 브레이크를 끝까지 밟은 상태에서 조절합니다.
안전벨트를 착용합니다.
헤드레스트 귀 중앙에 위치시킵니다.

효과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법

효과적인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법

근육 통증을 줄여주는 침치료

침치료는 근육의 미세파열이나 손상으로 인한 근육통을 줄여주고 경락의 소통을 도와 손상부위의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염증을 줄여주고 인대를 강화시켜주는 약침치료

사고로 인해 붓거나 통증이 심한 부위의 염증을 감소하는 약침을 사용하여 빠른 치유를 도우며, 혈액순환을 증진시켜 손상된 인대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통증을 줄이고 몸을 이완시켜주는 한방물리치료

참경희한의원은 교통사고 환자분들에게 적합한 견인치료 및 다양한 한방물리치료를 제공하여 통증이나 저림증상을 줄이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효과적인 추나요법

교통사고는 근육과 인대 뿐 아니라 척추에도 충격을 주기 때문에 사고 이후에는 체형에 불균형이 생기며, 관절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참경희한의원에서는 경락과 경근을 고려한 추나요법으로 교통사고로 인하여 깨어진 신체의 균형을 회복시켜 드립니다.

만성 통증을 경감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왕뜸 치료

교통사고를 당한 후 이유없이 소화불량이나 식욕저하, 손발의 냉감을 호소하시는 분들게 혈액순환 및 오장육부 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왕뜸치료를 통해 전신적인 치료를 지향합니다.

환자의 상태와 병의 단계를 고려한 한약치료

사고 초기에는 주로 어혈을 제거하고 기를 소통시켜주는 약재를 이용하여 통증이나 염증을 줄이며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후기에는 기혈을 보강하는 약으로 체력과 회복을 돕습니다.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