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불임이란?

불임이란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1년 이내에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불임은 일차성(원발성) 불임과 이차성(속발성) 불임으로 나뉘게 되는데
일차성(원발성) 불임은 과거부터 한번도 임신을 해보지 못한 상태로 현재까지 계속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하며
이차성(속발성) 불임은 이전에 임신경험은 있지만 유산 또는 분만 후 무월경이 끝난 이후 1년이 지나도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를 말합니다.

통계적으로 건강한 부부가 정상적으로 부부생활을 했을 때 90%정도는 1년 이내에 임신을 하게 됩니다.
나머지 10%의 부부가 불임 진단을 받게 되는데 불임 진단을 받았다고 해도 이것이 절대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뜻하는 것은 아니며
적절한 치료를 받아서 임신이 되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임신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를 난임이라고 하는데 이는 전문가와의 상담 또는 치료가 필요한 상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불임의 원인

임신이 되기 위해서는 남성 또는 여성의 생식세포(정자, 난자)가 정상적으로 생성되고, 이 정자와 난자가 수정되어야 하며, 수정된 배아가 발달하여 자궁에 제대로 착상되어야 합니다.
이 과정 중 어느 한 단계에서라도 문제가 생기면 불임이 될 수 있습니다. 불임의 대표적인 원인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남성 요인

통계적으로 불임의 원인 중 약 40%정도는 남성 요인이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남성 불임은 이곳(남성불임)을 참고해주세요.

난소의 이상

여성 불임 요인의 30~40%정도를 차지하며 배란장애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호르몬 측정 또는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난관의 이상

정자나 난자 혹은 수정된 배아의 이동 통로가 되는 난관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여성 불임의 30~40%정도를 차지합니다. 수술이나 골반 염증성 질환, 자궁내막증 등으로 난관이나 난소 주변이 유착되어 생길 수 있으며 복강경이나 자궁난관조영술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궁 경부의 이상

여성 불임의 약 5%정도를 차지하며 사정된 정자가 자궁 내부로 이동하는데 장애가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자궁 경부가 해부학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경관 점액의 문제가 있을 경우 생길 수 있으며 경관 점액 검사 또는 성교 후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궁의 이상

수정된 배아가 제대로 착상이 되어야 하는 자궁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여성 불임의 약 5~10%정도를 차지합니다. 선천적으로 구조적 문제가 있거나 자궁근종, 자궁 내 유착 등으로 생길 수 있으며 복강경이나 자궁난관조영술 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요인

면역학적 이상이나 감염 등의 요인이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

한의학적으로 여성 불임의 원인을 신허(腎虛), 혈허(血虛), 습담(濕痰), 건율(肝鬱), 어혈(瘀血) 등으로 보고 있습니다.
- 신허(腎虛)의 경우 정(精)을 생산하는 신(腎)의 기운이 부족해진 상태로 부족한 신기(腎氣)를 채워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 혈허(血虛)의 경우 마르고 허약한 여성에게서 나타날 수 있으며 부족한 혈(血)을 보충해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 습담(濕痰)은 비만한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기혈(氣血)의 순환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경우 습담(濕痰)을 제거하여 기혈(氣血)을 순환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 간울(肝鬱)의 경우 스트레스 등으로 간기(肝氣)가 울결(鬱結)되어 생기는 것으로 간기(肝氣)를 풀어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 어혈(瘀血)의 경우 자궁 내의 혈(血)이 제대로 순환하지 않아 자궁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것으로 어혈(瘀血)을 풀어주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난임/불임 진단

참경희한의원의 난임/불임 진단

디나미카

환자분의 신체 상태를 맥박, 호흡 등을 통하여 정확하게 분석해드립니다.

상담

사진(四診)과 복진(腹診)등을 통해 환자분께 맞는 최선의 치료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참경희한의원의 난임/불임 치료

참경희한의원의 난임/불임 치료

침치료

혈자리 자극을 통해 뭉쳐있고 울결되있는 혈자리를 풀어주어 기혈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뜸치료

하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하게 해드립니다.

한약

환자분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으로 증상 회복 및 체질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공간척추교정법

골반 주변 척추가 제대로 맞지 않는다면 자궁이나 난소와 같은 내부 장기들의 구조 역시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틀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장기들의 구조적 이상까지 초래할 수 있으며 나아가 불임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참경희한의원에서는 골반과 척추 교정을 통해 불임을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