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갱년기 증후군이란?

대략 50세 전후의 여성분들에게서 월경이 없어지는 시기를 갱년기라 하는데, 이 때부터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어
난소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의 양이 점차 줄어들게 됩니다. 이에 따라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러한 증상들을 갱년기 증후군이라고 말합니다.

갱년기 증후군의 증상

얼굴이 후끈거린다거나 빨갛게 달아오르는 현상, 두근거림, 불안, 신경과민, 불면증, 우울증 등의 증세가 있으며,
갑작스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체중 증가, 생리불순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골다공증 및
관상동맥질환의 발생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 치료

한의학적으로 갱년기는 신허(腎虛), 간울(肝鬱), 혈허(血虛) 등의 증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생리적인 쇠퇴현상을 한의학에서는 신허(腎虛)의 증상으로 봅니다. 따라서 갱년기 치료에 있어서 부족해진 신기(腎氣)를 보충해주는 치료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합니다.
- 또한 갱년기 증상은 화병의 증상과도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기가 소통되지 않는데 이것을 울(鬱)이라고 표현합니다.
 따라서 울체(鬱滯)된 기(氣)를 풀어주는 방향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 마지막으로 자궁은 한의학적으로 혈해라고 표현되는 곳으로 혈액공급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갱년기에는 혈(血)이 부족해지면서
 자궁에 양질의 혈액공급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신체 전체적으로 순환이 되지 않으며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족한 혈(血)을 보충해주는 방법으로 치료해 주어야 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갱년기증후군 진단

참경희한의원의 갱년기증후군 진단

디나미카

환자분의 신체 상태를 맥박, 호흡 등을 통하여 정확하게 분석해드립니다.

상담

사진(四診)과 복진(腹診)등을 통하여 환자분께 맞는 최선의 치료법을 찾아
드리겠습니다.

참경희한의원의 갱년기증후군 치료

참경희한의원의 갱년기증후군 치료

침치료

혈자리 자극을 통해 뭉쳐있고 울결되있는 혈자리를 풀어주어 기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약침치료

정제된 한약을 주입하여 울체되어있는 혈자리를 좀 더 빨리 풀어줄 수 있게 해주는 치료방법입니다.

전침치료

전기적 활성이 저하된 근육 및 신경을 자극하여 강화시켜드립니다.

뜸치료

흉복부를 따뜻하게 하여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며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하게 해드립니다.

한약

환자분의 체질과 증상에 맞는 한약으로 증상 회복 및 체질 개선에 힘쓰겠습니다.

공간척추교정법

척추가 틀어져 있는 환자는 여러 가지 자극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후군이 있는 경우 증후군의 증세 양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갱년기 증후군을 치료할 때 경우에 따라서 척추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하여 문제점을 잡아내고, 이로 인한 증세들을 개선시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