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만성 피로(만성 피로 증후군)이란?

만성 피로란 말 그대로 피로가 거듭되어 늘 피로감을 느끼는 증상을 뜻하며, 만성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주로 나타내는 증상을 통틀어 만성 피로 증후군(Chronic Fatigue Syndrome)이라고 합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이란 만성 피로를 일으킬 수 있는 다른 기질적인 신체적 질병, 곧 암, 자가면역질환, 감염,
내분비계 질환 및 기타 중요 장기의 질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사람에게 만성피로 증상이 올까요?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은?

일반적으로 만성 피로 증후군의 원인은 잘못된 개인 생활습관과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인 경우가 많으며,
한의학적으로는 허로증(虛勞證), 노권상(勞倦傷)의 범주에 들어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노권상을 육체적 과로에 해당하는 노력상(勞力傷)과 정신적 과로에 해당하는 노심상(勞心傷)으로 분류하는데,
육체적 과로는 순전히 기를 상하게 할 뿐이지만 정신적 과로는 기와 혈을 모두 상하게 한다고 하여 정신적 과로가 몸에 미치는 해악이 더 크다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허로는 허손(虛損), 노상(勞傷), 노증(勞蒸), 육극(六極), 칠상(七傷), 허겁(虛怯) 등으로 표현되어 있는데,
허(虛)는 우리 몸의 에너지와 물질이 모두 부족한 것이고, 손(損)은 오장육부가 손상을 받게 된 것을 의미합니다.
허로(虛勞)증은 이러한 허손(虛損)이 누적돼 점차 쇠약해지는 만성질환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참경희한의원의 만성 피로 증후군 진단

참경희한의원의 만성 피로 증후군 진단

만성 피로 증후군이 생기게 된 원인을 다각적으로 진단합니다.

디나미카 검사

환자의 스트레스 상태와 자율신경계 균형, 신체활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환자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상담

상세한 상담을 통해 신체 기혈음양(氣血陰陽) 중 무엇이 허한지, 오장육부 중 어느 장부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만성 피로 증후군 개인별 맞춤 치료

만성 피로 증후군 개인별 맞춤 치료

만성 피로 증후군 환자들이 호소하는 증상은 각양각색, 백인백색입니다.
환자가 주로 호소하는 증상의 개선을 치료의 1차적 목표로 삼고, 2차적으로는 그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근본적 원인을 제거하여 향후 같은 증상이 재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참경희한의원의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법

참경희한의원의 만성 피로 증후군 치료법

전통적인 한의학 치료와 최신 치료기법을 병행하여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침치료

과도한 스트레스 및 육체적 피로로 인해 나타나는 자율신경의 불균형 상태를 회복시켜 줍니다.

약침 & 봉침요법

장기간 지속되고 차도가 더딘 통증 부위에 한약 및 봉독을 정제하여 경혈에 자입하는 치료법입니다.

왕뜸치료

복부의 왕뜸 치료는 전신적인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오장육부 기능을 개선하여 자연치유력을 증진시킵니다. 또한 체내의 유해물질인 과산화지질을 감소시키고, 항산화물질을 증가시켜 만성 피로를 개선시킨다는 것이 논문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한방물리치료

만성 피로 증후군에 적합한 물리치료로 한방 치료를 보완
합니다.

한약

참경희한의원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질과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여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회복하고, 오장육부의 기능을 보강하여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처방된 맞춤 한약입니다.

공진단

만성 피로 증후군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코티졸,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감소시킨다는 것이 논문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